"신입사원 1년에 천만원 모으기"
천만원이라는 금액이 어떻게 보면 크고 어떻게 보면 작은 금액 입니다.
그렇지만 막상 신입사원이 되어 회사에 취업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1년안에 천만원을 모아보라! 하면
모을수 있는 사람은 막상 그렇게 많지 않답니다. 급여가 남들보다 후덜덜하게 많으면 식은죽 먹기 지만 말입니다.
우리나라의 평균 회사원들의 평균급여는 4대보험료를 전부 빼고 나면 160~200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고 있다 합니다.
그렇다면 연봉으로 따지자면 1800~2400만원 정도의 연봉입니다. 자신의 한달 생활비와 여러가지 부가적인 돈을 제하고 나면
1년 동안 1000만원을 모으는 신입사원이 과연 몇명 이나 있을까요? 보통 신입사원에서 일년 천만원을 모으는 분은
많이 없으실겁니다. 처음이 어렵지 시작을 하게 된다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월급의 반은 저축하자.
천만원을 모았다면 일억을 모을수 있고 일억을 모았다면 십억을 모을수 있듯이 신입사원으 첫 재테크는 매우중요합니다.
오늘은 신입사원이 1년동안 천만원을 모을수 있는 방법보단 방향에 대하여 이야기 하려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일년에 천만원을 모으기 위해서는 거기에 해당하는 금액을 저축해야 합니다. 월급의 반을 저축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재무설계사들이나 재테크의 고수들은 신입사원이라면 한달 월급의 70%를 저축하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돈을 버는 입장에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비용도 발생하며 그렇다고 70%를 위해 인색하게 무조건 아끼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가장적당한 것은 반을 저축하는 것입니다. 딱! 50%를 저축하는일 만약 은행에 단지로 적금을 넣을 경우 80만원 을 매달 넣게 되면 일 년에 1000만원이 됩니다. 한달 180만원이라면 80만원 을 저축하고 35정도는 고정지출 비용,65만원은 한달 자신의 생활비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재테크라하여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차곡차곡 돈 모으는것도 재테크의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돈을 모은다 라고 생각을 하며 목표의식을 가지셔야 합니다. 이것을 재무 목표라고 말할수 있는데 한달 80만원을 저축하겠다 라고 하고 남은 금액으로 한달 생활을 한다 라고 재무목표를 세우게 되면 목표의식이 생기게 되므로 조금더 자신이 돈을 모으는 것에 있어 큰 힘의 원천이 될수 잇습니다.

처음 열심히 돈을 모아야 겠다! 라고 생각을 하면 자신의 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돈을 모은다고 하여도 자기관리가 없다는 것은 정말 슬픈일이죠 . 지금 당장 눈앞에 보이는 돈도 줗요하겠지만 자기 자신의 하나의 자산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자기자신에게 투자를 해야 자기 자신의 가치가 올라가며 더욱 빛이 나는것입니다.  더욱 빛이나고 가치가 상승한다면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무궁무진 해질것이고 말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듯이 저축을 하고 남은 돈의 15%~20%정도는 자기관리 비용으로 지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옷,헬스,피부 등등 많은 관리가 있습니다. 옷을 구매하더라도 최저가를 따져가는 현명 함이 필요하시겠죠 저렴하게 구입하셔야 자기 관리 비용도 현명하게 운용이 되기 때문에 말이죠. 그러니 안쓰고 무조건 아끼고 참는것보단 한달에 자신이 정해놓은 금액으로 꾸준히 자기관리를 행 하여야  자신의 가치가 올라간다는것을 명심하세요.■자기관리는 필수

사람은 자신의 앞날에 어떤일이 생기고 어떤 사건,사고가 다가 올지 알수 없습니다. 그러니 가장 중요한것이  비상금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가 생긴다면 돈을 급하게 써야하지만 돈을 구할때가 없어 적금을 없애 버려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자신이 설정해 놓은 재무 목표에 큰 타격을 줄수 있기 때문이죠. 돈을 모은다고 생각 하기전 먼저 비상금을 모으고 돈을 모으는것도 현명한 방법이며,아니시면 한달 생활비에서 남은 금액으로 모으는 방법도 좋습니다. 그러나 따로 돈을 모으고 있는경우 비상금을 같이 만들기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으니 비상금을 만들어 놓고 돈을 모으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어떤일이든 워밍업과 준비 단계는 충분히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는 탄탄히 해두는게 좋죠. 그리고 한달 생활비가 적금을 넣고 나면 너무 적다라고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적금을 넣은 후의 금액으로  생활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한달 생활비가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자신이 쓸때와 안쓸때를 구분해가면 쓰는 습관이 만들어 지는것이죠.흔히들 말하는 자동차구입에 있어 자동차구입은 자신의 지출금액을 늘리며 자동차 시세는 점점 중고가격으로 떨어지게 되므로 자동차구매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신중하개 생각하셔야 합니다. 영업직이 아니라면 자동차 구입을 차후로 미뤄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비상금을 준비해 두자
관련글-2012/01/03 - [money/재테크] - [20대 재테크]재테크의 기본.통장쪼개기를 활용하자!

신입사원은 이제 갓 사회에 발을 들인 갓난아기와 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신입사원이 일확천금을 노리는 경우가 주식공부 한답시고 무엇하나 준비하나 못해보고 나락의 길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일에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돈을 모아 본 사람이 돈을 더많이 모을 줄알고 그렇게 모아 무엇이든 자신이 원하는 꿈을 가질수 있는 것인데 어디가 좋다,어디에 투자하라,한방에! 라는 말만듣고 남의 말에 팔랑귀가 되어 무조건 된다는 마냥 쓸때없는 일들을 너무 많이 펼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입사원,사회초년생 들은 남들보다 더욱 큰 꿈과 열정이 있기에 판단에 흐린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은 신입사원이 되었다면 쓸때 없는 생각없이 "내 돈이나 열심히 모으자"라고 생각 하시면서 자신이 가진 금액으로 큰 금액을 만든 다음 다른 곳에 눈을 돌려도 늦지 않습니다.■쓸때 없는 생각마라.

신입사원 이라면 회사라는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입니다. 그런 분 들에게는 재무설계가 절실히 필요할 때 입니다.돈을 무작정 안쓰고 모으기만 한다고 돈을 많이모을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돈을 모으고 만드는 일 뿐 만이 아니라 어떤 일을 하기 전에는 정확한 계획이 필요 합니다. 돈을 모으기전 행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 입니다.돈을 모으는 목적,기간,액수 그렇다고 단순하게 그것들만 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알맞는 생활비와 한달 지출되는 고정지출 비용, 보험료 등 모든 통계를 내어 자신이 쓸수있는 금액과 모을수 있는 금액을 정하는 것입니다. 정말 무리한 목표로 인해 1달~2달 밖에 시행하지 못하는 목표를 잡는다면 자신이 만든 계획들은 2달뒤에 물거품이 되버리는 것입니다.■재무설계를 이용하라

요즘은 리더스리치 라는 재무설계 사이트에서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한국 경제 닷컴에서 브랜드 수상도 받은 탄탄한 재무설계 사이트입니다. 리더스리치 에서는 사이트를 처음 만든 초창기 부터 고객들에게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시행 하고 있어 무료 재무설계 상담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신뢰도가 높은 곳입니다. 일부 지역,수도권 은 재무설계 상담사가 직접 찾아와 상담도 해주며,타 지역은 상담전화나 재테크자료 등을 재공해주며 사회초년생,돈을 모으려했지만 잘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재무설계 상담을 꼭! 필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처음으로 돈을 모으려고 생각을 한 신입사원들도 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또 한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많은 도움을 받아 보았지만 전문가의 충고와 조언은 피와 살이 된답니다. 처음부터 재무설계를 탄탄히 한번 다져보시기를 바랍니다.

리더스리치[바로가기]-고객들에게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시행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재무설계 사이트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모두의/~2014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